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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이미지

CS블랙홀, 블랙 컨슈머에 대비하라

  • 카테고리의료교육/미사용
  • 차시수16 차시
  • 시간17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all
  • 과정소개
    블랙컨슈머는 기업에 피해를 줄 목적으로 자작극을 벌이거나 과도한 보상금을 요구하는 사람으로 때로는 기업의 성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블랙컨슈머는 일반 고객과 다른 대응 전략이 필요하며, 대응 전략 마련을 위해서는 블랙컨슈머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블랙 컨슈머의 특징과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유형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공하는 최초의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고객담당자 및 기업에서 실무에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교육대상
    -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 CS 관련 부서의 임직원
  • 교육목표
    1. 블랙 컨슈머의 특징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발생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2. 블랙 컨슈머에 유형에 따른 블랙 컨슈머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다.
    3. 업종의 특징에 따른 서비스 유형과 각 분야의 블랙 컨슈머 대응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9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90000 35530 28424 14212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블랙 컨슈머란 무엇인가
    2차시 블랙 컨슈머 발생원인
    3차시 블랙 컨슈머의 위험성_감정노동 스트레스
    4차시 블랙 컨슈머 구별하는 법
    5차시 블로그와 SNS를 악용하는 블랙 컨슈머
    6차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7차시 고객 불만 발생 예측
    8차시 블랙 컨슈머 대응 매뉴얼 작성법
    9차시 기업의 문제해결 역량강화
    10차시 블랙 컨슈머의 법적 대응 사례
    11차시 민사적 대응과 민사소송 절차
    12차시 형사적 대응
    13차시 형사소송 절차
    14차시 산업별 적용 : 식품, 제조업
    15차시 산업별 적용 : 서비스, 백화점, 금융
    16차시 산업별 적용 : 온라인 쇼핑몰, 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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