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시 |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
|
2차시 |
기업은 어떤 존재이고 어떻게 생존하는가? |
|
3차시 |
장수하는 기업은 어떻게 경영하나? |
|
4차시 |
기업의 가치는 어떻게 평가되나? |
|
5차시 |
경영이란? 왜 경영학을 배워야 할까? |
|
6차시 |
경영환경과 대응전략이 왜 중요한가? |
|
7차시 |
고객 지향적 경영은 필연적이다! |
|
8차시 |
경영계획의 수립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의사결정과정과 경영전략의 이해) |
|
9차시 |
경영조직은 어떻게 구성하나? (분업/통합/분권화) |
|
10차시 |
동기부여와 의사소통 어떻게 이루어지나? |
|
11차시 |
경영통제의 실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재무통제/생산통제) |
|
12차시 |
경영을 위해 인적자원 어떻게 관리하고 개발할 것인가? |
|
13차시 |
기업의 돈 흐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투자/자금조달의사결정) |
|
14차시 |
고품질/저가격 제품, 서비스 어떻게 만들 것인가? |
|
15차시 |
품질경영 어떻게 할 것인가? |
|
16차시 |
어떻게 팔 것인가? |
|
17차시 |
마케팅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
|
18차시 |
얼마를 가지고 얼마나 벌었나? |
|
19차시 |
e-business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
|
20차시 |
지식경영 어떻게 할 것인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