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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기업직업훈련카드]노인 환자 케어와 따뜻한 마음 커뮤니케이션

  • 카테고리기업직업훈련카드/의료
  • 차시수30 차시
  • 시간31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all
  • 과정소개
    본 과정은 노인 환자를 케어하는 방법과 요양기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 교육대상
    의료 기관 종사자
    요양 기관 CS 담당자
  • 교육목표
    노인 케어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요양 기관 CS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9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190960 190960 0 0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2차시 서비스의 이해
    3차시 고객 관계와 서비스
    4차시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5차시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노년기 개입의 실천
    6차시 검체물과 약품 관리
    7차시 소독물과 비소독물 관리
    8차시 서류 전달하기
    9차시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10차시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11차시 목욕 돕기
    12차시 신체 부분 청결 돕기
    13차시 구강 청결 돕기
    14차시 침상 만들기
    15차시 옷 갈아 입히기
    16차시 대·소변 돕기
    17차시 식사 지원하기
    18차시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19차시 오염 물품 세척하기
    20차시 주변 상황 관찰하기
    21차시 대상자 관찰하기
    22차시 치매환자 관찰하기
    23차시 인지활동 지원 돕기
    24차시 문제 행동 대처하기
    25차시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26차시 져주는 대화의 요령
    27차시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28차시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29차시 따뜻한 고객 맞이
    30차시 친근한 공감대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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